산업의 게임화 발전전략
시간 | 프로그램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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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:00 - 10:20 | 20’ | [개회사] 서울시의회 의장 김현기 |
[축사] 서울시 정무부시장 오신환 | ||
10:25 - 10:50 | 25’ |
[게이미피케이션 고찰1] 게임화를 통한 학습의 진화발전 Sarah Le Fevre (영국 Ludogogy 편집장) |
10:50 - 11:00 | 10’ | 휴식 |
11:05 - 11:30 | 25’ |
[게이미피케이션 고찰2] 사회적 결속을 증진시키기 위한 게이미피케이션의 가능성 Beybin Elvin Tunc (벨기에 COFACE Families Europe 코디네이터 및 독립 컨설턴트) |
11:30 - 13:00 | 90’ | 점심 시간 |
[세션1] |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 공유 | |
13:00 - 14:30 (90’) |
15’ |
[Speaker1 & Moderator] 게이미피케이션을 활용한 마케팅 및 홍보 KPR 정광진 |
15’ |
[Speaker2] 메타버스와 내부 통제 두물머리투자자문 이무혁 준법감시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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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3] 게이미피케이션의 사회적 적용과 확대 방안 경기게임마이스터고등학교 정석희 교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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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4] 교육 영역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사례 큐리어드 지병석 본부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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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’ | 패널 토론 및 Q&A | |
14:30 - 14:50 | 20’ | 커피 브레이크 |
[세션2] | 게임화의 확장 사례 | |
14:50 - 16:20 (90‘) |
15’ |
[Speaker1 & Moderator] 게임엔진을 통한 산업의 변화와 메타버스 에픽게임즈 권오찬 차장 |
15’ |
[Speaker2]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로서의 건축가 간삼건축 김태우 상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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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3] 게임, 스포츠 그리고 e스포츠 서울대학교 김기한 교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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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4] 게이미피케이션, 원형 회귀를 향한 원동력 한국IMC연구회 김일철 회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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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’ | 패널 토론 및 Q&A | |
16:20 - 17:00 | 40’ |
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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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
시간 | 프로그램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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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0:00 - 10:20 | 20’ | [개회선언]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송경택 의원 |
[인사말] 한국게임화연구원 김태규 부원장 | ||
10:25 - 10:50 | 25’ |
[게이미피케이션 응용1] 무한 게이미피케이션을 통한 게이미피케이션의 진화발전 Toby Beresford (영국 rise.global 대표) |
10:50 - 11:00 | 10’ | 휴식 |
11:05 - 11:30 | 25’ |
[게이미피케이션 응용2] 과학적 게이미피케이션 적용 Ercan Altuğ YILMAZ (터키 GamFed 대표) |
11:30 - 13:00 | 90’ | 점심 시간 |
[세션1] |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 공유 | |
13:00 - 14:30 (90’) |
15’ |
[Speaker1 & Moderator] 메타버스 시대에서의 게임산업의 미래 광운대학교 게임학과 김태규 교수 |
15’ |
[Speaker2] 보드게임의 게임화 사례 젬블로 오준원 대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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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3] 해외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센터(FEC)와 게이미피케이션 유니아나 윤성민 부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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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4] 한국교육의 게임화 사례 전주대학교 게임콘텐츠학과 윤형섭 교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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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’ | 패널 토론 및 Q&A | |
14:30 - 14:50 | 20’ | 커피 브레이크 |
[세션2] | 한국 게임화의 미래 (종합 토론) | |
14:50 - 16:20 (90’) |
15’ |
[Speaker1 & Moderator] Go Global을 위한 텐센트 Web3 Solution 텐센트클라우드 허정필 이사 |
15’ |
[Speaker2] 미래 교육과 메타버스 숭실대학교 최삼하 교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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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3] 참여를 위한 게이미피케이션 IT위원회네이버 오세윤 위원장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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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5’ |
[Speaker4] 동기부여 관점에서의 게이미피케이션 CDCGROUP 변봉룡 대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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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0’ | 패널 토론 및 Q&A | |
16:20 - 17:00 | 40’ |
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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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