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

구성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인사말] 김태규 원장 (한국게임화연구원)
[개회사] 이재홍 교수 (제3회 게이미피케이션토크 조직위원장)
[축 사]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
[축 사]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
10:20 - 10:45 25’ [해외 연사1] 게임화된 학습: 기업가치를 이해하는 직원을 육성하기
Arturs Bernovskis (라트비아 Efectio 창업자)
10:45 - 11:05 20’ [국내 발제1] 강도의 플레이그라운드: 아트게이밍, 플레이모포시스
신현우 (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수)
11:05 - 11:15 10’ 휴 식
11:15 - 11:40 25’ [해외 연사2] 게이미피케이션의 미래
Johan Crainich (프랑스 교육청소년부 퍼실리테이터)
11:40 - 12:00 20’ [국내 발제2] 다른 분야(DX)에서 바라본 게임 산업
박종현 (포스코DX 기술연구소 기술전략그룹 프로)
12:00 - 13:30 90’ 점심 시간
13:30 - 16:30 180’ 아카데미 세션
(장소: 전산관 201호)
비즈니스 세션
(장소: 전산관 202호)
워크샵 세션
(장소: 전산관 1층 다솜홀)
[좌장] 김정태
(동양대학교 교수)
[좌장] 이재영
(알피지리퍼블릭 대표)
  • [주제] CIOS (집합발상 조직화 체계)

    퍼실리테이터:
    김일철(前 동의대학교 교수)
  • [발제1] 클라우드 네트워크 관리의 게임화
    김동환 (동국대학교 정보통신공학과 교수)
  • [발제1] XR을 활용한 훈련 시뮬레이터
    이우성 (스코넥엔터테인먼트 XR 1개발본부장)
  • [발제2] 챗GPT을 활용한 논리 퍼즐
    최호웅 (성결대학교 산학협력교수)
  • [발제2] 교육현장의 게임화 사례
    이은정 (매직빈게임즈 이사)
  • [발제3] 딥비즈니스와 딥게이미피케이션
    최병호 (고려대학교 인공지능연구소 교수)
  • [발제3] 감성인식 인터페이스 설계와 자율주행 시뮬레이션
    이양우 (모라이 연구개발실 수석매니저)
16:30 - 16:40 10’ 커피 브레이크
16:40 - 17:00 20’ 폐회 및 안내
17:00 - 17:30 30’ [자유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국내 패널 순서 및 주제는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