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그램

2일차

본 행사 : 컨퍼런스(2일차)

시간 프로그램
10:00 - 10:20 20’ [개회선언 및 식순 소개] 진행 아나운서 조연진
[인사말] 한국게임화연구원 석주원 소장
10:25 - 10:50 25’ [해외마케팅분야 게임화1] 게임화를 통한 브랜딩 및 마케팅관리의 진화발전
Bart Hufen (네덜란드 BrandNewGame CEO)
10:50 - 11:00 10’ 휴식
11:05 - 11:30 25’ [해외마케팅분야 게임화2] 게임화를 통한 잠재고객 관여 - 게임화, 마케팅, 행동심리학 및 경영전략을 중심으로
Albert van der Meer (네덜란드 aeStranger CEO)
11:30 - 13:00 90’ 점심 시간
13:00 - 14:30
(90’)
[세션1] 국내 게임화 관련 사례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게임과 사회문화
RPG 리퍼블릭 이재영 대표
15’ [Speaker2] 메타버스 그리고 산업의 융화
메가존클라우드 황재순 이사
15’ [Speaker3] 게임화와 메타버시티
경민대학교 홍지연 부총장
15’ [Speaker4] 아카데미의 게임화
엠나인아카데미 박성재 원장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4:30 - 14:50 20’ 커피 브레이크
14:50 - 16:20
(90‘)
[세션2] 게임화의 확장 사례
15’ [Speaker1 & Moderator] 온라인게임 레벨디자인을 이용한 게이미피케이션
웹젠 노영호 선임
15’ [Speaker2] 게임화 관점의 예술시장의 변화
온그루 손성익 대표
15’ [Speaker3] 상상을 현실로 만드는 플랫폼
유티플러스인터랙티브 유태연 대표
15’ [Speaker4] 인간중심 게이미피케이션의 필요성과 접근방법
무늬랩스 김일겸 대표
30’ 패널 토론 및 Q&A
16:20 - 17:00 40’ [비즈니스 네트워킹] : 4차 산업혁명 시대, 게임화의 미래
  • 대 상 : 참여 기업체, 단체, 개인, 언론 등
  • 내 용 : 게임화 관련 자유 비즈니스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

※ 패널 연사 및 행사 당일 사정 등에 따라 일부 내용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